top of page

버킷리스트 많이 쓰시지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나의 목표를 종이에 적어서

언제라도 떠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

성공을 향해 가는 도구

버킷리스트.

오늘은 성공으로 가는

계단 중,

중요한 2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목표계획.

버킷리스트에서 목표와 계획은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재료인데

많은 분들이 혼동을 하세요.

목표와 계획을 비슷한 것으로

확실히 구분을 짓고 계시지 않더라고요.

이제부터 하나씩 알아가볼까요?

버킷리스트의 아주 중요한 재료에 대해서.

첫째, 목표

- 목표는 정말 이루고 싶은 최종 그림이예요.

양궁을 예로 든다면 화살의 방향인 표적이 되는 것이죠.

물론, 내일의 목표, 오늘의 목표등등

사전적인 의미로 본다면 아무 이상이없지만

목표는 강력하고, 확실하게. 그리고 변치않는 어떤 것.

그렇기에 우리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해야 할 것이 있어요.


그것을 이제 이야기 해보도록 할게요.

둘째, 계획

- 우리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것은

계획때문이에요. 플랜을 짠다고도 하는데

이것이 없으면 목표는 결코, 현실로 바뀌지 못해요.

가령 등산을 하면

산 정상을 목표라고 하고,

가장 최적의 코스를 계획이라고 하면 되겠네요.

목표를 잘게 쪼개어서

나의 일과속에 하나씩 스며들게 만드는 것.

그것이 계획의 본질이에요.


그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으면

우리는 행동으로 바꾸지 못해요.

만약, 내가 목표가 있는데

그 목표를 위해 오늘 해야 할 일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아직 계획이 세워지지 않은 것이에요.

그럼 목표를 이룰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서,

목표가 월 1000만원을 버는 것이예요.

그런데 내가 오늘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목표는 누구나 세우지만,

계획을 세우는 것은 극 소수라는 점,

그리고 그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들은

더 적겠지요.

어려운 것이 아닌데,

놓치고 가는 부분인 것 같기에 이번칼럼에서

이야기를 하게 되었네요 ^^;;

모두 삶에서 원하는 것을 현실

바꾸시는 그 날을 응원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