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 생각의 차이가 만들어낸 놀라운 성과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풀렸는지, 시원한 오후네요.

저만 그런가요? ㅋㅋ


사무실 앞 공원에 나가보니 

나무들이 춤을 추고 있더라고요. 

바람이 음악을 틀어준것 같아요 :)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제가 항상 강조하는 말이 있지요?

'생각을 깊게 해야 한다.'

생각의 차이가 결국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이에요.

직장을 다니시던, 사업을 하고 계시던, 투자를 하고 계시던

생각을 깊게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해요.

그래서 제가 생각을 하는 모임인 사색에 빠지다도 

소수정예로 운영중이고요 ^^

깊은 생각을 하셔야만 본질에 접근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때때로 그것은 빠른 시일내에 결과로 옮겨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얼마전 제 계열사 중 한곳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

광고마케팅을 하고 있는 회사인데,

여느 회사와 마찬가지로 경쟁구도선상에서 

눈에 띄는 매출을 일으키지 못했어요. 


사실 계열사의 운영에 대해서 최대한 지켜보려고 하는 

생각이 깊지만, 뭔가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었지요.

그래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3가지의 해결해야 할 사항들이 있었지요.

1. 고객(우리에게 돈을 내는)의 새로운 니즈는 없는가?

2. 우리에게도 이득이면서 고객에게 이득을 제시할 수 있는가?

3. 시장에 없는, 즉 우리가 정보를 창출할 수 있는가?

이 3가지의 고민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생각하는 힘, 즉 사색은 사업에 있어서 핵심과도 같다 할 수 있어요.

오너는 생각하는 시간이 있어야 해요.

사업이란 것은 생각의 차이로 만들어 가는 것이기 때문에 그래요.


결국, 

3가지의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았고,

즉시 적용해서 매출이 900% 성장했습니다. 

새로운 시장의 등장에 고객들은 달려들었어요.

신기한 일이죠?

혹시 현재 원하는 목표치에 도달하는 것이 힘이 드시다면,

잠시 하던일을 멈추고 생각에 빠져보세요.

생각의 차이가 결국 극명한 결과의 차이로 이어집니다.

어떤 생각을 하면서 오늘을 보내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성공을 함께 기원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