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5. 버킷리스트 - 적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시대에요.

실제로 제 주변에도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그것을 현실로 바꾸는 사람들

얼마나 될까요?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그 목표를 이루지 못하고

언젠가 이루겠다는 여지를 남겨둔 상태로 시간을

흘러보내는 것을 많이 봐왔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죠.

버킷리스트를 적어놨지만, 

현실로 바꾼 경험을 한 것은 2년 전부터였어요.

'그 전까지는 언젠가 이루겠지! 

생생하게 꿈을 꾸면 이루어 질거야!'


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그것은 이유없는 긍정적인 생각이었어요.


마냥 긍정적인 것은 절대로 좋은 것이 아닙니다.

긍정에도 객관적인 판단이 필요해요.


제가 따르는 멘토분께서 이런 말씀을 하셨어요.


"세상에는 좋은 것과 더 좋은 것만이 있을 뿐이다."


나쁜 것은 없다는 거예요.


하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되, 객관적인 시야

가져야 한다고 항상 이야기 하셨어요.


너무나 공감되는 말이에요.

제가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했던 이유는

된다고 생각만 하는 것에 그쳤다는 것이었어요.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마냥 잘 될줄 알았거든요.


지금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는지에 대해서

저만의 방법을 찾게 되었어요.


버킷리스트를 현실화 시키기 위해서는

1. 원하는 목표를 한가지에 집중할 것.


2. 현실과 이상의 괴리감을 체크할 것.

3. 그 괴리감을 줄여나아가는 것.


3가지가 핵심적인 중점이 되겠네요. 

여러분의 목표가 현실화 되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bottom of page